동아대학교의료원과 부산 보훈병원은 양질의 의료창출, 의학연구의 활성화와 의료기술의 선진화 노력을 통하여 국민보건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 6월 24일 오전 11시 본원 신관 7층 종합회의실에서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동아대학교의료원과 부산 보훈병원은 1.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구축 및 활성화 2. 의학연구, 학술대회, 각종 세미나 공동개최 및 직원교육 협조 3. 선진의료기술의 교류 4. 의료시설의 공동 활용 5. 각종 경영정보교류 및 공동 프로그램 운영 6.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7. 환자이송, 진료결과 회신 등 환자관리를 위한 제반활동 협조 등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상호협약 하였습니다.
부산보훈병원은 1984년 개원한 이후 현재에 이르러 총 540병상 규모의 종합의료기관으로서 국가유공자 및 그 가족분들에 대한 의료제공뿐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에 대해서도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는 종합의료기관입니다.
이번 협력병원 협약 체결을 계기로 본원과 부산 보훈병원과의 유대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발전해 나아갈 것을 기대됩니다.
이번 협력병원 협약식에는 남경진 의료원장님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부산 보훈병원 측은 윤상인 병원장님과 김영진 운영부장, 이상룡 제1진료부장, 안정모 제2진료부장, 정정자 간호부장, 최정목 원무1과장, 구명서 관리과장이 참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