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단
동아대병원 영상의학과에서는 지속적으로 발달하는 의료상황에 맞추어 최신장비를 도입하여 X-선 검사, 초음파 검사,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혈관조영술 등의 각종 검사를 시행하고, 판독 및 진단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병원 내 다양한 과들로 부터의 진료 자문을 하며, 내과 및 외과와의 협진을 통하여 최적의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당직인 의료진들과 의료기사들이 배치되어 응급상황에서의 검사와 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중재시술
첨단 영상장치들이 발달하게 되면서 침습적인 수술에 비해 덜 침습적인 중재 시술의 유용성과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동아대병원에서는 다양한 중재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간동맥색전술, 고주파열치료술, 맘모톰, 복부 및 사지 혈관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요로 및 간담도계 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뇌혈관 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등을 통해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환자를 직접 치료하기도 하고, 조직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도록 합니다.
365일, 24시간 당직인 의료진들과 의료기사들이 배치되어 응급상황에서의 중재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연구 활동
매년 SCI급 학술지에 논문들을 발표하고 있으며, 각종 국내외 학술대회에 연구 내용들을 발표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국제학회인 북미방사선학회 (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유럽방사선의회 (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에 참여하여 최신 의료기술 및 지식들을 교류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 내외의 협력을 통한 국책연구와 산학협력 연구 등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 진료 현황
영상의학과는 현재 교수진 10명, 임상강사 1명, 전공의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장비와 영상저장전송체계(PACS)를 이용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환자 진료와 교육 및 연구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진료면에서 2023년 한 해 동안 총 일반촬영은 366,113건, 특수촬영(골밀도,MAMMO,투시,C-ARM) 13,163건, 혈관촬영 6,123건, 초음파촬영은 21,448건, CT는 95,294건, MRI는 18,405건 이었습니다.
- 전문 세부 분야 : 복부영상의학, 비뇨생식기영상의학, 흉부영상의학, 심장혈관영상의학, 신경/두경부 영상의학, 갑상선영상의학, 인터벤션(중재) 영상의학, 뇌혈관중재영상의학, 유방영상의학, 근골격계영상의학, 혈관영상의학
* 문의 전화 등 접수: (051) 240-5360~1